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릉 경포대 벚꽃 축제] 벚꽃 잎에 물든 경포 호수

반응형

벚꽃 향기 가득한 동해안

동해안이 벚꽃 향기로 가득 찼습니다.
 매년 4월 초에서 중순경 강릉 경포대 일대에서는 벚꽃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어느새 강릉시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동해안의 대표 관광지인 강릉시에는 매년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대 특히 경포대를 중심으로 5.12km의 경포호수를 둘러싸고 있는 대표 봄꽃인 벚꽃나무들과 개나리, 수선화 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관광객들을 맞아줍니다. 게다가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뭇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멀리 있는 상춘객을 부르고 있습니다.
경포대 진입로 3킬로미터에서부터 꽃축제 경연 전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며 온통 꽃 세상을 이루는 축제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주말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주중에 비소식이 있어 혹여 꽃들이 많이 떨어질까 주중에도 강릉 #경포대 축제의 장으로 방문할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다양한 경포대 벚꽃 축제의 프로그램


4월, 경포 호수를 따라 만나는 아름다운 벚꽃 길에서 펼쳐지는 주요행사로 달빛 벚꽃길 걷기, 공연,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시화전, 벚꽃다방, 전통체험, 캘리그래피체험 등에 직접 참여해서 꽃잔치의 주인이 되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몽실몽실 벚꽃 가득 핀 거리를 걷다보면 금세라도 꽃송이들이 머리 위로 쏟아질 것만 같고 푸른 바다랑 같이 벚꽃을 함께 볼 수 있는 곳 강릉 경포대에서 봄꽃의 향연을 즐겨보세요!
 강릉시는 경포대 # 벚꽃축제 일정을 앞당겨 오는 5일까지 낮 시간대는 물론, 야간에도 화려한 조명을 밝힐 계획라고 하니 밤하늘을 환하게 밝히는 벚꽃잎들은 관광객들을 또 다른 환상의 나라로 이끌겠지요?

 

경포호 주변으로 '벚꽃 터널'이 장관입니다. 몽실몽실 벚꽃 가득 핀 거리를 걷다보면
금세라도 꽃송이들이 머리 위로 쏟아질 것만 같습니다.
 

경포, 벚꽃에 물들다

 탁 트인 넓은 #경포 호수를 산책하며 화려하고 아름다운 벚꽃에 휩싸여 하늘 위의 구름을 딛고 다니는듯한 황홀경에 빠지게 됩니다.
 


[행사내용]

 
- 주행사 : 벚꽃길 감상, 달빛 벚꽃길 걷기(야간조명)
- 문화행사 : 공연,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시화전, 벚꽃다방
- 체험·전시행사 : 예술체험, 전통체험, 푸드체험, 캘리그래피 체험
 
경포대 진입로에서부터 시작되는 사진전시, 체험행사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가 이어지며
그 밖의 달빛 벚꽃길 걷기, 문화 공연, 시민노래자랑, 불꽃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리고 있고
푸드트럭과 다양한 먹거리 등이 열려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벚꽃구경과 함께 경포대와 경포해변,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참소리축음기 에디슨박물관 등을 함께 둘러보기에 좋습니다.

강릉은 ktx, 버스 등을 이용해서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인다면 당일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당일치기 #바다여행, 뿐만 아니라 #벚꽃구경으로 지친 심신의 피로를 맘껏 풀고 와야겠습니다.^^
 
 

반응형